월별 글 목록: 2015년 Oct월

[장학]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 안내

경기도에서는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15학년도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안내문을 첨부와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은 안내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경기도 교육협력과-031)8008-4639

201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국내 타 대학 학점교류 신청 안내

201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국내 타 대학 학점교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자격기준: 누적성적평점 학부 2.7(B-)이상, 대학원 3.3(B+)이상
   ※ 정규학기를 1개 이상 이수한 성적이 있어야만 신청가능
2. 신청가능학점: 6학점 이내
3. 신청방법
   가. 서울대학교 포털 mySNU → 정보광장 → 게시판 → 공지사항(학생) 접속
   나. 교류대학별 안내문 및 제출기한 확인(대학명으로 검색가능)
   다. 신청서 작성후 학생 소속학과에 제출
   ※ 교류대학별 신청 일정이 다른 관계로 지속적으로 게시판 확인 요망
4. 기타
   가. 제출기한내 미접수 시 추가접수 불가
   나. 교과구분확인서는 반드시 개설학과(유사학과) 승인 문서로 제출

2015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납2차 수납계획 알림

2015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납2차 수납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등록금 수납 일정표]
– 대상: 학부·대학원 재학생
– 분납 2차: 10. 21. (수) ~ 10. 23. (금)
– 분납 3차: 11. 11. (수) ~ 11. 13. (금)
– 분납 4차: 11. 25. (수) ~ 11. 27. (금)
– 납부 가능시간: 09:00 ~ 17:00

붙임: 2015학년도 제2학기 등록금 분납2차 납부 안내문

2015학년도 2학기 강의 중간 수강소감 조사 시행

현재 진행 중인 2015학년도 2학기 강의에 관하여 좋은 점이나 개선할 점을 파악하여 강의에 반영하고자 다음과 같이 「강의 중간 수강소감 조사」를 실시합니다.

가. 조사기간: 2015. 10. 26.(월) ~ 11. 6.(금)
나. 방법: 포털 마이스누 – 기본정보 – 수업/성적 – 성적 – 강의평가
다. 대상교과목: 학부 및 대학원 강좌 전체(‘대학원 논문연구’제외)
라. 평가문항: 자유서술식 2문항

붙임: 강의 중간 소감조사 프로그램 안내

[장학] 2016/2017 이스라엘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요강 안내

2016/2017 이스라엘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요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2016/2017 이스라엘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요강>
 가. 장학 과정: 하계어학과정(Ulpan), 학위과정, 연구과정
 나. 장학 조건
   1) 부분장학금은 의료보험료와 등록금 또는 생활비 지급
      (학위 과정중 일년, 총 8개월간 지급)
   2) 전액장학금은 의료보험료, 등록금, 생활비 모두 지급
   3) 숙박비, 교통비, 항공료 등은 본인 부담
    ※ 장학금 지급조건은 이스라엘 정부 예산사정에 따라 매년 달라질 수 있음
   4) 이스라엘 정부가 지정한 대학에 지원하는 경우에만 장학금이 지급됨.
      (각 대학별로 장학금 지급이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 바람)
     장학금 지급 가능 대학 전체 목록 : http://che.org.il/en/?page_id=15417
    ※ 이스라엘정부장학생 수용 주요 대학 목록
      Tel Aviv University, The Hebrew University, Haifa University, Bar Ilan University, Ben-Gurion University, Technion, Bezalel School for Art, the Volcani Center/Agricultural Research Organization, and the Weizmann Institute.
    ※ Summer Ulpan은 Haifa University Ulpan만 가능함.
 다. 제출 서류 및 유의 사항 : 붙임1 참조
 라. 마감일: 2015년 11월 30일 (30일 도착분 까지 접수)         
 마. 참조 웹사이트 : http://www.mfa.gov.il         
 바. 문의처: 주한이스라엘 대사관 학술과(02-3210-8510)

* 붙 임  1. 2016-2017 이스라엘 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요강
             2. 2016-2017 Scholarship application

[안내] 제120기 해군 사관후보생 모집안내(교수사관)

제120기 해군 사관후보생 모집 기간 중 영어 교수사관을 모집할 예정입니다.

1. 지원기간: 2015.10.5.(월)~10.30.(금)
2. 지원자격: 석사학위 이상 소지(예정)자
3. 지원연령: 임관일 기준 만 20~27세의 대한민국 남자,여자
4. 지원 및 상세정보 확인은 해군 홈페이지(http://www.navy.mil.kr)에서 가능합니다.

* 붙임 제120기 해군 사관후보생 모집요강

[장학] 2016-2017 스위스정부초청 장학생 선발 안내

스위스정부에서 2016-2017 장학생 선발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선발유형 및 선발 예정 인원
   가. 연구, 박사, 박사 후 과정 : 3명
   나. 예술 장학금 : 글로벌 선정 위원회에서 선정
2. 지원 기한: 2015년 11월 30일 17시 30분(한국시간)
   – 마감 시간 이후에 제출된 서류는 접수 불가
3. 과정별 장학조건: 붙임2 참조
4. 제출서류
   가. Application Form(신청서) 1부
   나. Medical Certificate(건강 진단서) 1부
   다. Research Proposal(연구 계획서) 1부
   라. Letters of Reference Form from two Professors(교수 추천서) 2부
     – 추천서의 경우 한 교수당 3부를 받아야 함
     – 모든 추천서는 복사본이 아닌 원본 제출
   마. 선발 과정별 추가 서류
5. 제출방법 및 제출처
   가. 모든 서류를 3부씩 준비하여 큰 문서용 봉투 3개에 각각 넣어 제출
   나.제출처: 주한스위스대사관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11길 20-16, 우편번호: 04401)
6. 문의처 : 주한스위스대사관(02-3704-4737, 이선우 프로젝트매니저) 

* 붙 임 1. 스위스 정부초청 장학생 후보자 선발 요강(2016-2017)
        2. Application guidelines for candidates(2016-2017)
        3. Leaflet(스위스 정부초청 장학생 후보자 선발2016-2017)

[안내] 서울기록관내 전시 해설 및 안내를 위한 자원봉사자 모집 안내

국가기록원 서울기록관에서는 국가기록전시관의 전시 해설 및 안내 지원을 할 자원봉사단(도슨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모집인원: 총 10명(월~금, 요일별 2명)
- 지원자격: 역사(인문), 문헌정보, 기록관리 관련 전공 학생(대학원생 포함)
- 지원방법: 신청서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송부
- 활동기간: 10.22~12.31
- 지원자 혜택: 교육실시, 봉사시간 인정, 자원봉사자 임명장 수여 등

* 붙 임 자원봉사단 운영 안내 및 신청서

2016학년도 1학기 학생자율교육프로그램 참여학생 모집안내

기초교육원에서는 선택교양 교과목으로 ‘학생자율연구1, 2(교과목번호:054.001, 054.002)’와 ‘학생자율세미나(교과목번호: 054.003)’를 정규학기 및 하계 계절학기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고,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2015. 10 23. (금)까지 개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문의: 학생자율교육프로그램 책임 연구교수 김지현: 880-9341
                     학생자율교육프로그램 운영담당자 박진아: 880-5416
                     프로그램 홈페이지: http://sde.snu.ac.kr

붙임: 학생자율(연구/세미나) 교과목 소개 외

201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 알림

201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제출 및 심사 계획을 알려드립니다.

1.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온라인 신청): 2015. 10. 13. (화) ~ 10. 20. (화) <8일간>
2. 논문심사료 납부: 2015. 10. 22. (목) ~ 10. 29. (목) <평일, 09:00-17:00 6일간>
  - 석사: 100,000원
  - 박사: 300,000원
  ※ 논문제출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
3. 제출서류
   – 석사: 논문심사원, 연구윤리준수확인서
   – 박사: 논문심사요구서, 지도교수추천서, 이력서, 연구윤리준수확인서  ※ 학과 사무실로 제출
4. 논문발표요지 및 심사일정: 추후 공지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2015-2학기 논문심사 계획(학과용)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