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 코리아] “초저출산 시작된 2002년 이후 세대, 일자리 우선권 주자”

by 고우림 posted Feb 13,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리셋 코리아 보건복지분과 위원들은 “과거 출산 장려 정책을 리셋해야 초저출산 세대들이 저출산을 대물림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미정 서울대 아동가족학과 교수는 “애를 안 낳는다는 것은 우리 사회가 잘못되고 있다는 중요한 신호”라며 “애들이 공부에 시달리고 자기 삶이 없이 불행한 상황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조영태 교수는 “초저출산 세대의 학습법을 일대일 지도로 바꾸고, 먼저 취업한 후 사내대학·방송대 등에 취학하게 하며, 고령자보다 미래 세대에게 먼저 일자리를 제공하자”고 제안했다. 오건호 ‘내가 만드는 복지국가’ 공동운영위원장은 “비정규직 시급(時給)을 정규직의 120%로 법에 못 박으면 모든 게 해결된다”고 말했다. 비정규직의 복지 혜택이 적은 만큼 120%가 돼야 정규직과 같아지기 때문이다. 저출산 해소에 한국의 미래가 달린 만큼 이를 위한 재원은 정부·기업 등이 마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출처: 중앙일보] [리셋 코리아] “초저출산 시작된 2002년 이후 세대, 일자리 우선권 주자”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